챗봇170315
오늘 하루 열지 않기 닫기
상단여백
HOME 투데이 광장 인물/동정
한국오라클-부산대학교, 글로벌 SW 전문 인력 육성 MOU 체결

한국오라클(사장 김형래)과 부산대학교(총장 전호환)는 소프트웨어 인재육성 및 산학협력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교육과정 개설을 비롯한 다각적인 상호협력 방안에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이론 위주의 교육이 아닌 솔루션 기반 핸즈온 실습 교육 및 앱 개발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술을 폭넓게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 오병준 한국오라클 미들웨어 사업부 부사장(좌)과 염근혁 부산대학교 SW중심대학단장(우)은 MOU를 체결했다.(사진=한국오라클)

전호환 부산대학교 총장은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오라클과의 MOU를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고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부산대학교는 올해 개교 70주년을 맞아 경쟁력 있는 전문 인재 양성은 물론, 나아가 글로벌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변화와 혁신의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형래 한국오라클 사장은 "국내 모바일 클라우드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IoT(사물인터넷) 산업 활성화에 따라 시장 규모가 폭발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부산대학교와의 협약은 국내 모바일 클라우드 업계를 주도할 전문가 양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한국오라클은 국내 인재 육성 및 IT 업계 발전에 일조하기 위해 국내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계속해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근모 기자  suhor@ittoday.co.kr

<저작권자 © 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오라클#부산대학교#SW#클라우드#MOU#모바일#IT

박근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키뉴스 TV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