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6 14:23 (월)
인피니언, 최신 ISO26262 인증 받은 임베디드 MCU 내놔
상태바
인피니언, 최신 ISO26262 인증 받은 임베디드 MCU 내놔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3.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는 ASIL D 인증을 받은 2세대 아우릭스(AURIX) 임베디드 안전 마이크로제어장치(MCU) 'TC3xx' 제품군을 출시했다./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

e모빌리티,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커넥티드카를 위한 자동차의 기능안전 전기 및 전자 시스템에 대한 요구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이같은 요구를 충족하는 2세대 아우릭스(AURIX) 임베디드 안전 마이크로제어장치(MCU) 'TC3xx' 제품군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TC3xx' 제품군은 ISO 26262 표준 최신 버전에 따라 최고 수준의 ASIL D 인증을 받았다. ISO 26262 표준은 안전이 중요한 자동차 시스템의 개발 및 제조를 위한 전세계적으로 구속력 있는 절차를 정의하고 있다. 지난 2018년 12월 버전이 가장 최신 버전이다. 인증서는 SGS TUEV Saar에서 발행했다.

AURIX 제품군은 안전이 요구되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성공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자율주행을 위한 주요 컴퓨팅 플랫폼에 안전 호스트 컨트롤러로서 AURIX가 채택되고 있으며, 레이더 시스템의 센서 데이터 처리, 엔진 및 트랜스미션 제어, 제동, 에어백, 스티어링 시스템, 중앙 게이트웨이, 도메인 제어 유닛, 하이브리드 및 전기차, 그 밖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된다.

상업용 차량이나 로봇 같이 안전이 중요한 애플리케이션에도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인피니언은 IEC 61508에 따른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다. IEC 61508은 모든 산업을 포괄하는 기본적 기능안전 표준으로, 개별 애플리케이션 표준의 기반이 된다.

AURIX TC3xx 디바이스는 각기 300㎒ 클록 주파수로 동작하는 최대 6개의 프로세서 코어를 포함하며, 6개 코어 중 4개는 추가적인 록스텝(Lockstep) 코어를 갖고있다. 3000DMIPS 성능으로 안전 마이크로컨트롤러들 중에서 ASIL D 지원을 위한 기능 안전 컴퓨팅 성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또 안전한 내부 통신 버스와 분산 메모리 보호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AURIX는 공급 업체마다 안전성 수준이 각기 다른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스티어링, 제동, 에어백, 운전자 지원 시스템 등 다중의 운영 체제와 애플리케이션을 공통 플랫폼에서 호스팅할 수 있다.

피터 쉐퍼 (Peter Schaefer) 인피니언 마이크로컨트롤러 총괄 책임자 겸 부사장은 “이 인증은 자동차 안전을 위한 인피니언의 앞선 기술력을 확인하는 것"이라며 "인피니언은 ISO 26262의 새 버전이 나오기도 전에 2세대 AURIX 마이크로컨트롤러의 안전 아키텍처를 정의했으며, 이는 ASIL D 안전 컨트롤러에 요구되는 모든 요건을 충족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