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컨덕터가 PoE, BLE 등의 연결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라이팅 플랫폼을 내놨다./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가 PoE, BLE 등의 연결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라이팅 플랫폼을 내놨다./온세미컨덕터

온세미컨덕터는 파워오버이더넷(PoE) 및 블루투스저전력(BLE)을 지원하는 '커넥티드 라이팅 플랫폼(Connected Lighting Platform)’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설계자들은 이 프로토타입 플랫폼을 활용, 커넥티드 조명 분야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사물인터넷(IoT)의 일환으로 조명 피팅에 대한 연구를 강화할 수 있다.

발광다이오드(LED) 제어를 위해 설계된 커넥티드 라이팅 플랫폼은 시스템인패키지(SIP) 'RSL10'를 내장해 BLE, PoE 등 다양한 연결을 지원한다. 최대 90와트(W)의 출력 전력을 내고, 두 개의 독립 채널에서 최대 16개의 LED에 전력을 공급 및 제어할 수 있다. 고효율 모듈식 플랫폼으로, 에너지 하베스팅 및 BLE 스위치와 함께 사용할 경우 배터리가 없는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하다.

커넥티드 라이팅 플랫폼은 통합개발환경(IDE), 다양한 사용사례 및 모바일 앱을 포함한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도구에 의해 지원된다. 애플스토어나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RSL10 센스 및 콘트롤(RSL10 Sense and Control) 앱 혹은 웹 클라이언트를 통해 LED를 무선으로 제어할 수 있고 앱 펌웨어 업데이트도 애플스토어, 구글플레이 모두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 외에도, 온세미컨덕터는 고출력 유선 연결용 PoE 모듈도 개발했다. IEEE 802.3bt 호환 NCP1096 인터페이스 컨트롤러에 기반한 이 모듈은 커넥티드 라이팅 플랫폼을 확장,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전달할 수 있는 90W의 전력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모듈은 이더넷 케이블을 통해 90W를 전달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한다.

와이렌 페레라(Wiren Perera) 온세미컨덕터 IoT 전략 총괄은 "조명은 전 세계에 걸쳐 가장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는 분야 중 하나"라며 "유연성, 무선 제어, 에너지 효율성이 결합된 커넥티드 라이팅 플랫폼은 제조업체들이 에너지 소비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