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 독일 2020년 4월 6일 PRNewswire=연합뉴스) 화웨이 아틀라스(Atlas) 900 AI 클러스터가 2020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에서 수천 개의 후보를 제치고 우승했다. 전문적인 심사위원단이 평가한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는 날렵한 디자인과 획기적인 혁신으로 인정을 받았다. 아틀라스 300과 아틀라스 500을 잇는 아틀라스 900은 화웨이 아틀라스 제품으로는 세 번째로 레드닷 어워드를 받았다. 레드닷 어워드는 화웨이 아틀라스 제품의 견줄 데 없는 품질과 디자인을 증명한다.

화웨이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는 최고의 클러스터 네트워크, 모듈성 설치, 열 방산 시스템, 전체론적인 디자인, 성능, 확장성 및 인간 중심적인 디테일로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 최고의 클러스터 네트워크: AI 컴퓨팅의 정점에 선 아틀라스 900은 수천 개의 화웨이 어센드(Ascend) 910 AI 프로세서를 결합해 세계에서 가장 빠른 AI 훈련 클러스터를 구축한다. 과학 연구와 사업 혁신의 최전선에 선 아틀라스 900은 전에는 보지 못한 놀라운 속도로 연구원들이 이미지와 영상 데이터로 AI 모델을 훈련하도록 지원한다. 일상 과제나 복잡한 과제에 완벽한 이 클러스터는 우주를 탐험하고, 날씨를 예측하며, 천연자원을 탐색하고, 자율주행차를 출시하는 방식에 폭발적인 힘을 실어준다.

- 모듈성 설치: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는 구체적인 시나리오를 위한 용량 확장을 촉진하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형태로 풍부한 컴퓨팅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기술 혁신과 포용성 AI의 접근성을 더욱 높인다.

- 궁극적인 열 방산: 아틀라스 900은 95% 이상의 액랭 비율을 달성하고자 랙 규모의 폐쇄형 단열 기술을 이용하는 첨단 하이브리드 액랭 디자인을 도입했다. 이는 최대 50kW의 전력을 소비하는 랙당 놀라운 열 방산 효과를 발휘해 1.1 미만의 PUE(Power Usage Effectiveness)를 기록한다. 이는 데이터센터 중 동급 최고의 에너지 효율에 해당한다(이상적인 PUE는 1.0). 아틀라스 900은 초저전력 소비와 소음을 지원하며, 장비 공간 면적을 80% 줄인다.

- 전체론적인 디자인: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는 통일된 소규모 통합 디자인을 선보인다. 양면에 위치하는 랙은 사각형 괄호 "[ ]" 형태를 띤다. 컴퓨터 과학에서 사각형 괄호는 문자 집합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마찬가지로 기본값 이론에서 최소 공배수를 나타낸다. 이 비유는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에 완벽하다.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에서는 장치 수 증가가 단순히 '1+1=2'를 의미하지 않고, 우수한 AI 전산력의 폭발적인 증가를 의미하기 때문이다.

- 성능: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우수한 성능에 따라 매력적이고 초현대적인 외양을 선보이고자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의 엣지와 표면을 연마했다.

- 확장성: 디자인이 아틀라스 900의 유연한 확장성에 일조한다. 더 많은 랙이 추가됨에 따라, 랙 클러스터가 자연스러운 연속성과 효율성을 유지하며, 클러스터 내 데이터 흐름과 맥락을 같이 한다.

- 인간 중심적인 디테일: 아틀라스 900은 다른 경쟁 제품이 달성하지 못했던 수준으로 디테일을 구현했다. 아틀라스 900 AI 클러스터 내 모든 부분에서 미학은 물론 기술적으로 자연스럽고 획기적인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레드닷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명예로운 산업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아틀라스 라인은 지금까지 많은 상을 받았는데, 레드닷 어워드는 가장 최근에 받은 상이다. 최근에는 아틀라스 900이 GSMA GLOMO Awards 2020에서 미래 기술상을 받기도 했다.

화웨이 소개

화웨이는 세계 굴지의 정보통신 기술(ICT), 기반시설 및 스마트 장치 공급업체다. 화웨이는 통신망, IT, 스마트 장치,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네 가지 핵심 영역에 걸쳐 통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모든 사람, 가정 및 조직에 디지털을 공급하고, 이를 통해 완전히 연결된 지능형 세상을 만드는 데 전념한다.

제품, 솔루션 및 서비스로 구성된 화웨이의 포괄적인 포트폴리오는 경쟁력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안전하기도 하다. 화웨이는 에코시스템 파트너들과의 열린 협력을 통해 고객을 위해 오래 지속되는 가치를 창출한다.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힘을 부여하고, 가정생활을 풍부하게 만들며, 모든 형태와 크기의 조직에서 혁신을 고무시키고자 한다.

화웨이는 고객 수요에 초점을 맞춘 혁신을 추구한다. 화웨이는 기본 연구에 막대한 투자를 하며, 세상이 진보하도록 하는 기술 혁신에 집중한다. 화웨이의 직원 수는 194,000명이 넘으며, 17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1987년에 설립된 화웨이는 직원들이 완전 소유하는 민간기업이다. 추가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 www.huawei.com을 참조하거나 아래 계정에서 화웨이를 팔로우한다.

http://www.linkedin.com/company/Huawei
http://www.twitter.com/Huawei
http://www.facebook.com/Huawei
http://www.youtube.com/Huawei

레드닷 어워드(Red Dot Award) 소개

레드닷 어워드는 동종 최고의 디자인 품질을 보장하는 상으로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레드닷 어워드는 독일 에센에 위치한 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에서 수여하며, 독일 IF 어워드 및 미국 IDEA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최고의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매년 수만 개의 작품이 레드닷 어워드에 출품된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혁신, 이용성 및 사용자 경험을 보여주는 제품만이 수상의 영광을 안을 수 있다.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403/2768577-1?lang=0

출처: 화웨이(Huawei)

Related Links :

https://www.huawei.com/en/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