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21 10:45 (월)
SenseTime, LG CNS와 손잡고 한국 시장 공략
상태바
SenseTime, LG CNS와 손잡고 한국 시장 공략
  • PR Newswire
  • 승인 2020.04.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한국 2020년 4월 2일 PRNewswire=연합뉴스) 컴퓨터 비전과 딥 러닝을 전문으로 하는 인공 지능(AI)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 센스타임(SenseTime)이 IT 신기술을 통해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IT 서비스 기업 LG CNS와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 협력 관계에 따라 센스타임과 LG CNS는 국내외 LG CNS 고객사에 SensePass 얼굴 인식 올인원 장비를 도입하고자 힘을 모을 예정이다.

센스타임의 출입통제 솔루션은 직원들이 사무실에 들어가기 전에 마스크 착용을 하도록 상기시키고, 직원의 이마에서 체온을 측정합니다.

센스타임의 컴퓨터 비전 알고리듬이 적용된 SensePass 및 SensePass Pro 솔루션 장비를 상업 시설이나 사무실 입구에 설치해서 출입 제어를 할 수 있다. 99%가 넘는 정확도를 자랑하는 이들 장비는 등록된 개인의 신원을 0.3초 이내에 2m 거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무실에서는 직원이나 고객이 도착하기 전에 사전에 제공된 사진을 등록하고, 신원에 따라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출입 제어를 관리할 수 있다.

2020년 3월 11일 세계보건기구(WHO)가 코로나19의 팬데믹을 공식 선언함에 따라, 업무에 복귀하는 직원들은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자신을 보호할 수 있다. 이 출입 통제 솔루션은 직원이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건물에 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센스타임은 교차 감염을 방지하고, 체온 검사 중 접촉을 최소한으로 줄이고자 최근 체온측정 솔루션인 SenseThunder-E를 도입했다. SenseThunder-E는 SensePass Pro 위에 설치돼 한꺼번에 접근성을 부여하는 동시에, 직원의 이마 온도를 측정할 수 있으며, 정확도는 섭씨 ±0.3도에 달한다. 이 시스템은 열이 있는 직원을 발견하는 즉시 담당 직원에게 경고하고, 출입제한을 할 수 있다.

센스타임 아시아태평양 사업 그룹 사장 겸 전략 부사장 Jeff Shi는 "한국에서 자사의 AI 기술사업을 도모하고자 LG CNS와 손을 잡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AI 분야에서 강력한 기술적 토대와 연구개발(R&D) 역량을 보유한 혁신 기업인 자사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민첩하게 고객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자사는 이와 같은 능력을 바탕으로 공공장소와 사무실 건물에서 코로나바이러스와 싸울 수 있는 '스마트 AI 감염 예방 솔루션'을 개발했다"면서 "이 솔루션을 이용하면 비접촉식 체온 검사를 통해 코로나19의 전파를 완화시킬 수 있다. 앞으로도 LG CNS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한국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AI 솔루션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센스타임은 SensePass 장비와 LG CNS가 170여 고객사에 이미 운영 중인 '출입통제 솔루션'과 연동해서 보다 정밀한 AI 출입통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LG CNS는 이미 서울 마곡지구의 LG사이언스파크 내에 위치한 본사 건물의 26개 출입구에 이 출입 통제 솔루션을 적용하고 있다. 앞으로 국내외 170개 고객사를 대상으로 양사가 공동 개발한 이 솔루션을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센스타임이 개발한 SensePass와 SensePass Pro의 두 장비는 작년에 KC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 시장에 제품을 도입하려면 안전 기준과 다양한 기술 요건을 충족시키는 KC 인증을 받아야 한다. 한편, 코로나바이러스 팬더믹 하에 엄격한 출입관리가 필요함에 따라, SenseThunder-E와 SenseThunder-E Mini 같은 열화상 체온 검사를 통한 출입통제 솔루션을 출시했다.

센스타임 소개

센스타임(SenseTime)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경제, 사회 및 인류를 발전시키는 AI 기술 개발을 주력으로 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가치 평가 기준 세계 최고의 스타트업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자금 투자를 받은 AI 업체 중 하나이기도 하다.

학계에서 출발한 센스타임은 최첨단 AI 기술에 대한 이해와 발전을 드높이고자 기초 연구에 투자한다. 센스타임이 개발한 딥 러닝과 컴퓨터 비전 기술은 이미 교육, 건강관리, 스마트시티, 자동차, 통신 및 엔터테인먼트 같은 여러 산업에 적용되고 있다. 전 세계 700개가 넘는 고객과 파트너가 센스타임 기술을 신뢰한다. 앞으로 센스타임은 AI 플랫폼으로 더 많은 산업에 진출하고, 업계 및 학계와 손을 잡고 더 강력한 AI 에코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센스타임은 홍콩, 중국, 일본, 싱가포르, 사우디아라비아 및 아랍에미리트에 사무실을 두고 있다. 추가 정보는 센스타임 웹사이트[https://www.sensetime.com/]를 비롯해 링크트인[https://www.linkedin.com/company/sensetime-group-limited/], 트위터[https://twitter.com/SenseTime_AI],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ensetimegroup/]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미디어 문의

Ms Kang Ho
SenseTime Group Limited
이메일:kangho@sensetime.com

사진 - https://photos.prnasia.com/prnh/20200401/2762471-1?lang=0

출처: 센스타임

Related Links :

https://www.sensetime.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