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2020년 3월 31일 /PRNewswire/ -- 상하이 메트로폴리탄 전역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쉬너지그룹이 지분 전체를 소유하고 있는 상하이가스[Shanghai Gas (Group) Co., Ltd]는 비체인(VeChain)과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블록체인이 구현하는 에너지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시작한다. 이번 파트너십의 목표는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운영 비용을 절감하며, 공급 체인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신뢰도 높은 "에너지 서비스"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다.

All Product Data is Transparent and Traceable On the VeChainThor Public Blockchain

전세계 천연 가스의 수요를 이끌어 가는 주역 중 하나인 중국은 국내 시장의 효과적인 관리라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2017년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는 신뢰도 높은 전국 에너지 네트워크 조성을 위한 13차 5개년 에너지 발전 계획을 발표했지만 이해관계자들 사이의 정보 공유 부족으로 인해 큰 어려움을 겪었다. 따라서, 더 투명한 솔루션이 동 업계에 반드시 필요하게 되었으며 블록체인 기술이 실행 가능한 솔루션으로 부상했다.

중국 에너지 업계를 주도하는 상하이가스는 ENN 및 비체인과 손을 잡고 블록체인이 구현하는 LNG(액화 천연 가스) 파일럿 솔루션을 전개했다. 동 파일럿 프로젝트를 성공시킨 상하이가스는 더 많은 성과를 내기 위한 협업의 강화를 결정했으며 이를 통해 지속적인 블록체인 기반의 에너지 프로젝트 착수를 결정하기에 이른 것이다.

본 프로젝트의 첫 단계로 LNG 품질을 보여주는 LNG 공급 정보와 저장 탱크에 관한 그 부속 정보가 원스톱 BaaS 데이터 플랫폼인 비체인툴체인(VeChain ToolChainTM)을 활용하여 취합되며 비체인토르 블록체인에 업로드된다. 결과적으로 동 솔루션은 공급 체인에 있는 정보 장벽을 크게 제거하고, 투명한 제품 프로세스를 조성하며 LNG 리스크 관리를 위해 신뢰도 높은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한다. 동 프로젝트는 전체 공급 체인의 업스트림 및 다운스트림에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관여함으로써 장래 블록체인 기반의 에너지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COVID-19 팬데믹의 전세계 발생은 디지털 변신에 대한 극적인 수요를 만들어냈다. 첫 단계의 성공은 상하이가스로 하여금 이 특별한 시기에 동사의 사업 운영을 온라인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으며 향후 디지털 변신 로드맵을 위한 기초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물류 관리, 에너지 트레이딩, 혁신적인 금융 상품을 포함하고 에너지 업계의 핵심 이해관계자들을 관여시키며 블록체인이 구현하는 포괄적 '에너지 서비스' 사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장기 전략 계획이 수립되었다.

중국 LNG 시장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개혁됨에 따라, "일대일로"와 함께 하는 국가들이 제공할 수 있는 거대하고 역동적인 천연 가스 시장이 기대되고 있다. 2018년 말에 나온 2019 전세계 에너지에 관한 BP 통계 리뷰에 의하면 "일대일로"와 함께 하는 국가들의 천연 가스 확인 매장량은 156.3 조 입방미터에 달하며 전세계 천연 가스 확인 매장량의 79.4%를 점하고 있다. "일대일로"와 함께 하는 국가들은 전체 약 16억8천500만 톤의 석유와 동량인 천연 가스를 소비했으며 이는 전세계 천연 가스 소비량의 51%에 달하는 것으로서 그 중 러시아와 중국은 그 모든 국가들 중에서 두번 째 및 세번 째 순위를 차지했다.

"일대일로" 사업이 진척되면서 첨단 디지털 인프라와 기술 보유 측면에서 선두에 있는 회사들이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일대일로사업블록체인동맹(BRIBA)의 공동 설립자인 비체인은 신뢰도 높고 입증된 블록체인 기술과 인프라를 통해 사업들을 실현시키고 "일대일로"와 함께 하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에게 이익을 줄 수 있음을 확신한다.  

상하이가스

상하이가스는 상하이 메트로 전역에 에너지를 공급하는 쉬너지그룹이 지분 전체를 소유하고 있는 자회사이다. 동사의 사업 범위는 천연 가스 파이프라인 네트워크 투자, 건설, 운영 및 판매와 제조 가스의 생산 및 마케팅 뿐만 아니라 액화 가스의 운영 등이다. 동사는 고객의 수와 저장 및 운송 용량 면에서 중국 제 1위이며 상하이 가스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비체인

2015년에 설립된 비체인은 포괄적인 거버넌스 구조, 견실한 경제적 모델과 IoT 통합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블록체인 기술과 실제 세계를 연결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비체인은 퍼블릭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이를 실제 세계에 적용하는 개척자로서 싱가포르, 룩셈부르크, 도쿄, 상하이, 파리, 홍콩과 샌프란시스코에서 국제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사는 전략적 파트너들인 PwC 및 DNV GL과 함께 월마트차이나, BMW, BYD자동차, 하이얼, H&M, LVMH, D.I.G, ENN, AWS, PICC, ASI 등 다양한 업계의 여러 유수 기업들과 협력 관계를 수립했다. 비체인에 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당사 트위터 @vechainofficial를 팔로우하거나 당사 공식 웹사이트 www.vechain.com을 방문하기 바란다.

사진 - https://mma.prnewswire.com/media/1139542/VeChain.jpg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738221/VeChain_Logo.jpg

Related Links :

http://www.vechain.com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