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6-01 10:35 (월)
Cyborg Systems, 코로나19 추적 소프트웨어 개발
상태바
Cyborg Systems, 코로나19 추적 소프트웨어 개발
  • PR Newswire
  • 승인 2020.03.3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바이, 아랍에미리트, 2020년 3월 31일 /PRNewswire/ --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은 개막 연설에서 진단, 격리 및 접촉자의 추적이 시급하다고 분명하게 언급했다. 이는 코로나19에 대응하는 중추로 여겨진다.

 

 

 

국가 보안에 사용되는 기술을 공급하는 다국적 기업 Cyborg Systems가 'Unmaze'를 개발하고자 회사의 전문지식을 이용했다. 'Unmaze'는 확진자와 접촉자를 추적하는 강력한 솔루션이다.

Cyborg Systems 대변인 Alen Mateev는 Nugen에 한 브리핑에서 이 기술이 다른 앱 사용자의 고유 ID를 경고하고 파악하는 한편, 폰에 자신의 GPS와 근접성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독특하다고 언급했다. Mateev 대변인은 "정보는 14일간 앱에 저장되며, 선입선출 방식으로 삭제된다"라며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 보건 당국이 경고를 보내고, 자가 격리를 지시한다. 또한, 앱 사용자가 확진자 근처에 있을 때도 경고를 보내기 때문에, 사용자는 회피 행동을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솔루션은 확진자의 인접 공간을 감지하고, 격리 상황에 높인 사람들을 관찰하며, 강제 격리자의 발목이나 손목 솔루션과도 통합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전체 인구 중 가장 위험한 집단인 이탈 환자에 대응하기 위해 거의 조작이 불가능하도록 만들었다.

이미 실험과 설치가 진행 중이다. Cyborg는 전 세계 다양한 정부 고객을 위해 솔루션 설치, 훈련 및 통합 작업을 바쁘게 진행하고 있다. Mateev 대변인은 "단순성은 자사 기술의 만트라"라며 "이 솔루션은 허위 경고 없이 확진자와 위험군으로 구성된 전체 사슬을 포착하는 유일한 솔루션으로서, 정부가 실제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확진자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프라이버시법을 위반하지 않는다"라고 덧붙였다.

Cyborg는 원격 설치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솔루션을 설치하고 있다. 요즘 여행이 제한된 만큼, 이 솔루션은 복잡한 통합 없이 설치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Mateev 대변인은 미소 지으면서 "15일 이내에 이 앱과 필요한 관리센터를 사용할 수 있다"라며 "자사는 여러 나라를 위해 이 솔루션에 화이트 레이블을 붙이고 있다. 중요한 것은 비용이 아니다. 이 기술을 구매할 여유가 없는 나라의 경우에는 고객이 제3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면 무료로 제공한다"라고 설명했다.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IMP0NjbGwB8  

미디어 문의
Dr. Moobi Alwright
+971-55-10955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