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12 22:10 (일)
P2i,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 보호 위해 삼성과 계약 체결
상태바
P2i, 일부 갤럭시 스마트폰 보호 위해 삼성과 계약 체결
  • PR Newswire
  • 승인 2020.03.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첨단 나노 코팅 기술로 스마트폰의 신뢰도와 방수 성능 높여

옥스퍼드, 잉글랜드, 2020년 3월 30일 /PRNewswire/ -- P2i 가 삼성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삼성은 2019년 이후 일부 스마트폰 기종에 배리어 나노 코팅 기술을 적용했고, 물과 액체로부터 내부 부품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 P2i의 배리어 기술은 적절한 때에 다른 스마트폰 모델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번에 체결된 신규 계약은 2014년부터 시작된 삼성과 P2i의 기존 협력 관계를 기반으로 한 것이다.

 

 

P2i의 배리어 기술은 액체에 대한 수준 높은 보호를 제공하는 차세대 방수 기술로, 제조업체가 물에 담긴 기기의 부품까지도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회사는 이 접근법을 통해 기기에 물을 쏟은 경우나 기기를 우발적으로 잠시 물에 빠뜨린 경우에도 PCBA(Printed Circuit Board Assembly) 부품을 보호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 IM(IT & Mobile Communications) 부문 기술전략 그룹장 송인강 상무는 "당사는 스마트폰 혁신의 최전선에서 활약하고 있다"라며 "이는 성능과 미학뿐만 아니라 신뢰할 수 있는 스마트폰 보장에까지 확장된다. 여기에서 방수는 핵심적인 부분을 차지하며, P2i는 믿을 수 있는 첨단 나노 기술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P2i CEO Ady Moores는 "삼성의 일부 스마트폰 기종에 자사의 배리어 기술이 적용된 것은 기쁜 일"이라며 "자사의 배리어 기술은 PCBA에 나노 차원의 전기 절연 플라즈마 코팅을 구축함으로써, 스마트폰과 다른 전자기기의 신뢰도를 높인다. 그에 따라 액체에 직접 노출되거나 장기간 노출되는 경우 부식을 방지한다"라고 설명했다.

배리어 기술은 핸드셋의 PCBA와 주요 부품에 전기 절연 코팅을 제공하는 플라즈마화학기상증착(plasma-enhanced chemical vapor deposition, PECVD) 공정을 이용한다. 이는 부품 요건에 따라 코팅의 두께/보호 수준을 조절할 수 있다. 배리어 기술은 기기가 수명을 다할 때까지 유지되는 비열화 박막 나노 필름을 사용한다. 배리어 코팅 덕분에 수리하거나 모듈성 부품을 교체할 경우에도 재코팅이 가능하다.

배리어 코팅은 P2i의 세 가지 방수 등급 라인 중 하나로, 최대 IPX8 또는 IPX8이 넘는 액체에 대한 보호 수준을 제공한다. 또한, P2i는 액체 손상으로부터 전자기기를 보호하고자 하는 기업에 물 튀김 방지(Splash-proof)와 Dunkable(R) 코팅도 제공한다.

P2i 소개

P2i는 방수 나노 기술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특허를 획득한 P2i의 펄스 플라즈마 적층 공정은 전체 3D 제품의 안팎으로 소수성 나노 코팅을 제공함으로써 가장 높은 방수 수준을 제공한다. P2i의 기능성 나노 코팅은 습도와 날씨부터 물 튀김, 물 쏟음, 심지어는 우발적인 잠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황에서 제품을 보호한다. P2i는 구체적인 장치(목표 시장, 성능 요건 및 노출되는 잠재적인 액체 손상 수준)에 따라 기술을 맞춤 제공한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 http://www.p2i.com을 참조하거나 트위터에서 @P2iLabs[ https://twitter.com/P2iLabs ]을 팔로우한다.

로고 - https://mma.prnewswire.com/media/1138150/P2i_Logo.jpg

Related Links :

http://www.p2i.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