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E가 지속가능 경영 방침 및 성과를 담은 ‘2021 리빙 프로그레스 리포트(2021 Living Progress Report)’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넷 제로(Net-Zero) 목표 가속화,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기술 솔루션 개발, 다양성과 포용성을 갖춘 기업문화 구축을 위한 투자 및 최고 수준의 윤리 경영 활동 수립 등에 대한 핵심 내용을 담았다.

올해로 7번째 발간되는 리빙 프로그레스 리포트에서는 무엇보다 넷 제로 달성시기를 기존 2050년에서 2040년으로 10년 앞당기면서 가치사슬 전반에서 넷 제로 기업으로 전환하겠다는 HPE의 비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또 새롭게 구축된 넷 제로 목표는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전략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SBTi를 통해 지구 평균 온도 상승폭을 1.5°C로 이하로 제한하기 위한 탄소 배출량 목표를 설정하고 있다. HPE는 지난 5년 동안 62%의 탄소 감축량을 달성했으며, 2030년까지 2020년 탄소 배출량의 70%를 감축할 것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HPE는 판매된 제품의 사용, 공급자향 운송(upstream transportation) 및 유통, 직접 공급망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온실가스 배출(스코프3)을 42%까지 감소, 2040년까지 전체 글로벌 탄소 배출량을 90%까지 줄인다는 계획이다.

HPE는 새롭게 설정한 넷 제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리더십 레벨에서 ESG를 실현하기 위해 올해 모든 부사장 직급 이상의 임원들이 의무적으로 기후 관련 프로그램을 이수하도록 했다. 또 HPE의 가치사슬 전반의 탄소 배출 관리를 위해 해당 부문을 성과급 지급과 연계한 새로운 경영진 보상 기준을 도입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파이브에코(FIVE ECO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HPE #ESG